심리학과 대학 순위(feat 대학별 응원가)

2019. 8. 6. 20:07심리학/심리학 진로 및 입시

반응형

안녕하세요 심플한 심블입니다.

오늘은 심리학과 입시를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어느 대학에 지원하면 좋을지 국에서 심리학과가 유명한 대학순위를 매겨 볼까 합니다. 오늘은 특별히 대학 소개와 함께 공부 의욕도 다지라고 각 대학 응원가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대학에 입학해서 축제때 대학 응원가를 부르는 그날을 위해 공부 열심히 해서 꼭 원하는 대학 들어가기를 바랍니다!

 

 

 

 

 

1. 서울대 심리학과

서울대학교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위는 [veritas lux mea(진리는 나의빛)] 서울대학교 입니다. 

서울대학교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답게 심리학과도 상당히 유명한데요. 특히 각 분과별로 가르치는 교수님들이 있다는게 장점이고 또한 대한민국 최고의 심리학 실험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CGS90UFWiM

서울대학교 응원가 '관악을 보게 하라'입니다. 응원가지만 웅장하고 전율을 돕게 하는데요. 특히 누가 길을 묻거든 관악을 보게 하라 라는 부분이 정말 서울대의 정체성을 드러내는것 같네요.

 

2.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2위는 [너의 젊음을 고대에 걸어라, 고대는 너에게 세계를 걸겠다.] 고려대입니다.

고려대학교는 대한민국 최초로 심리학과를 학부제로 개편한 대학교 입니다. 

자연과학과 사회과학, 인문과학을 넘나드는 심리학과에 성격에 맞추어 문/이과 

구분없이 뽑으며 학부과정에서 이과 학사를 취득할수 있다고 합니다. 학부제로 개편하면 뇌과학에 관심이 있던 사람들도 유입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추가로 생물심리학 대학원으로도 유명하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vGJWQrEOZs

고려대학교의 응원곡 '민족의 아리아' 입니다. lg의 서울의 아리아가 이 곡에서 따왔다는 것도 유명한데요. 정말 웅장하고 신나고 그야말로 응원곡의 정석입니다.

원곡은 andrea bocelli의 'melodramma' 입니다.

 

3. 연세대학교

연세대학교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3위는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연세대학교 입니다.

인지/생물 심리학으로 유명하고 세브란스 병원이 빅3의 대형 병원인 만큼 임상으로도 유명한 대학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qmdzeLvnYo

연세대학교의 응원곡 '사랑한다 연세'입니다. 역시 lg응원곡으로도 사용되었으며 민족의 아리아와 쌍벽을 이룰정도로 멋있는 응원곡 입니다.

 

4.서강대학교

 

4위는 [그대 서강의 자랑이듯, 서강 그대의 자랑이어라] 서강대학교 입니다.

서강대학교는 작지만 강한 대학이죠. 심리학과가 탄생한 역사는 작지만 다른 역사있는 대학 못지 않게 연구 성과를 내고 있는 대학입니다. 특징으로는 국내에 몇 없는 계량 심리학 교수가 있어 이쪽 수업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사회심리학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1tK47V1OgcY

서강대학교 대표 곡 '서강의 노래'입니다.  서강대학교를 대표하는 곡 답게 웅장하고 멋있네요. 서강대학교 슬로건이 반복되는 것도 정말 멋있는것 같아요.

 

5. 성균관대학교

 

5위는 [한국 지성 600년, 미래인재의 산실] 성균관 대학교 입니다.

성균관 대학교 심리학과는 산업심리학과로 시작을 해 본격적인 심리학과가 시작된 역사가 짧은 데요. 하지만 최근 다른 대학을 위협할 만큼이나 성장하였다고 하네요,

역시 산업심리학과로 시작한 만큼 산업심리학으로 유명한 대학교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HOkKX8dLQw

성균관 대학교 응원가 '성대를 좋아해' 입니다. 성균관 대학교의 의지가 느껴지는 응원곡이네요.

 

 

6위. 중앙대학교

6위는 [한국의 중앙에서 세계의 중앙으로] 중앙대입니다. 

심리학이 시작된 역사가 깊으며 심리학 쪽으로는 상당히 유명한 대학입니다.

중앙대학교 병원이 있어 임상심리학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7FHqfgCZHOo

중앙대학교 응원가 '의에죽고 참에살자' 입니다. 뭔가 고전적인 멋이 있는 응원가네요.

 

 

7. 아주대학교

아주대학교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7위는 [연결된 세상, 협력하는 지성] 아주대학교 입니다. 

아주대학교는 공대로도 유명하지만 심리학으로도 유명합니다.

중앙대학교하고 비슷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강연으로 유명한 김경일 교수가 재직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병원이 있어 임상심리학과 인지 심리학이 강세하고 하네요. 추가적으로 연구실적으로는 위의 대학들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만큼이고 교수님들의 세대 교체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N1oKGqyCKo

아주대학교 응원가 '내가 바로 아주인' 입니다. 웅장하고 절도 있는 응원가 이며

세상에 외쳐라 라는 부분이 아주대학교 비전을 보여주는것 같네요.

 

 

네 제가 준비한 심리학과 대학순위는 여기까지입니다. 

특정 대학을 지지하는게 아님을 알려드리고 제가 생각한 심리학과로만 매긴 대학 순위이기 때문에 주관적인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심리학과가 있기는 하지만 이름만 심리학과고 심리학 개론도 안배우는 대학교 들도 꽤나 많기 때문에 가고 싶은 학교의 커리큘럼을 잘 생각해서 좋은 대학 원하는 대학 합격하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과 공감 부탁드려요.~~

 

<심리학책 추천>